고객문의

대전의 미래를 여는 정보문화산업선도기관

답변드립니다.

  • 작성자 진흥원
  • 작성일 2018-01-11
  • 조회수 604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안녕하시지요? 다름이 아니고 저는 창조경제타운에 아이디어를 올렸더니 곧바로 인큐베이팅 아이디어로 선정되어 제6회 집중멘토링 장면이 인터넷의 동영상으로 유튜브에

오르게 되었고, 그래서 그것을 본 지인 몇 사람들과 함께 사업을 하기로 하였답니다. 그들이 돈을 대고 저는 기술을 대고 . .

특허는 출원되어 있고, 제가 드려야 할 것이 성능시험성적서라고 생각하여 정부의 공인기관에 의뢰하였더니 처음에는 성적서 받기까지 대략 300만원선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하겠다하고 기다렸답니다. 며칠이 지나도 답이 없어서전화를 하니 . .산업분류표에 해당하는 항목이 없어서 . .라고 하면서 얼부무리면서 혹시 하고 다른 곳을 안내해주더라고요. 그래서 그쪽으로 하니 처음에는 똑 같이 300만원선이라고 . .이후로도 똑 같은  . .

벌써 6곳을 . .마지막으로 KSA한국표준시험 으로 찾아가서 높은 분과 상담을 하는데 . .엄청 두꺼운 책을 꺼내 살펴보면서 . .결과는 뚝 같이 이야기를하시더라고요.

지금 신청하면 약 2년 걸린다고요. 그래서 특허 출원되어 있다고 하니 . .그럼 그쪽이 먼저 나올것 같다라고 하시네요.

이런 내용을 창조경제타운(아이디어 마루로 이름이 변경)에 글올렸더니 어느분이 답변을 주셨는데 . .융합R&D가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세대융합창업캠퍼스가 진행중이라고 하시네요. 어떻게 하면 되겠는지요?

답변








안녕하세요,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사업 담당자 입니다.



죄송하지만, 문의하신 '성능시험성적서' 관련한 문의내용은 우리 사업 내용과는 거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원에서 운영중인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사업은  우수한 세대(청년-장년)융합 창업팀을 선발, 창업아이디어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 사업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융합'은 번득이는 아이디어로 창업을 시작하는 청년(만39세 이하)과 숙련된 기술과 경험, 네트워크를 가진 장년(만 40세이상)이 함께 융합하여 사업을 추진함을 의마하고 있습니다.


우리사업은 특히나 초기 창업단계 유망 기술창업을 육성함에 목적이 있어 문의자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융합R&D 사업이

본 사업 요건(청년-장년 세대융합)에 충족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2018년도 사업에 참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창업지원금을 활용 시험, 인증비용 등 창업 소요비용 사용 가능 / 기업당 평균 7,000만원 내외 지원)

 2018년도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사업은 1월 말~2월 초 창업자 모집 공고가 에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사업단 창업지원팀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담당자 배상 (042-479-4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