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문의

대전의 미래를 여는 정보문화산업선도기관

답변드립니다.

  • 작성자 진흥원
  • 작성일 2020-04-27
  • 조회수 1458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안녕하세요
인천 판타지 컨벤션 (ifcon) 입니다.

금번 저희 ifcon에서 진행하는 <미래영화 제작지원> 공모전 안내와 더불어 협조요청드립니다.

<미래영화 제작지원>공모는
SF/판타지 영화를 기획개발중에 있는 영화인들의 프리프로덕션을 돕기 위한 공모전입니다.

인천광역시와, 웨타워크숍, (주)영화대장간, 인천영상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공모전입니다.

SF/판타지 영화를 기획개발중인 제작사 OR 영화인 2인 이상의 팀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우승할 경우 <아바타><반지의 제왕><킹콩><호빗>등을 만든 뉴질랜드 웨타워크숍의 전문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피칭패키지(2천만원 상당)을 수여받게 됩니다.

피칭패키지란 영화의 키 컨셉을 디자인한 콘셉트 디자인 패키징으로 시나리오를 현실적으로 비주얼 라이징한 작업물로
영화의 투자 및 배우 캐스팅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한국영상 콘텐츠의는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기에 헐리우드의 전유물 같았던 SF/판타지 장르가 확장되는 추세입니다.
SF/판타지 장르의 경우 작품의 톤&매너를 보여주는 컨셉아트가 너무 중요합니다.
이런 이유로, SF/판타지를 준비하는 영화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 역시 '랄프 맥커리'의 콘셉트 디자인이 있었기에 투자를 받고 제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구의 미래상과 우주, 다스베이더 등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컨셉아트로 투자들을 설득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국영화 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2020 ifcon 미래영화 제작지원 공모를 <알림마당 - 타기관 공고>에 게재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부디 sf/판타지 영화를 준비중인 영화인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답변

안녕하세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입니다.

요청하신 홍보건은 타기관 공고 게시판에 업로드 완료했습니다.

추후 타기관 공고 관련 문의는 고객문의 게시판보다는, 경영기획단 최정원 주임(042-479-4117)에 문의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최정원 드림